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한국벤처창업학회

논문투고 시스템
ACOMS+

바로가기

한국벤처창업학회회사명

학회소개

회장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한국벤처창업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5년 한국벤처창업학회 제18대 회장을 맡은 이우진 교수입니다.

우리 학회는 우리나라 벤처창업 생태계 발전을 선도하는 학술단체로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뜻깊은 학회의 회장직을 수행하게 되어 더없이 영광스럽고 기쁜 마음입니다. 동시에,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진, 그리고 회원 여러분께서 구축한 학회의 전통과 업적을 바탕으로 학회를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 또한 느끼고 있습니다.

본 학회는 2006년 창립 이래 국내 창업(Entrepreneurship) 분야의 학문적 연구 정립에 매진했으며, 그 결실로 학회 학술지인 ‘벤처창업연구’는 KCI 경영학분야 최상위권 저널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나 창업 분야는 아직까지 대학과 학계에서 온전히 자리잡지 못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척박한 환경에서도 우리 학회는 창업 분야의 잠재력을 믿고, 각자의 관심과 헌신으로 뜻을 모아왔습니다. 지난 10여 년간, ‘창업’분야의 확립과 ‘창업연구자’들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헌신해 오신 여러 선배 연구자분들의 노고를 지켜보며, 오늘날 우리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분들의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이제 이러한 발전의 흐름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자 합니다.

첫째, 우리 학회의 미래인 창업분야의 신진 연구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겠습니다.

둘째, 우리 학회의 중심인 선배 연구자의 지혜가 전수될 수 있도록 더욱 활발한 학문적 교류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셋째, 우리 학회의 역량과 위상을 담아 학회의 ‘글로벌화’를 확장해 나아가겠습니다. 그동안 이어온 학회의 글로벌 활동을 확대하여 창업분야 연구자들과의 국제교류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과거를 이야기하는 것은 노인이며, 미래를 이야기하는 것은 청년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과거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도전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학문적 성과와 규모 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지만,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며 목표를 실현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여러분과 함께 학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도약을 이루어 나가기를 희망합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한국벤처창업학회 제18대 회장
이 우 진드림
총무이사 강신형 교수, 편집위원장 최병철 교수와 함께